Make your own free website on Tripod.com

       


 

Network Utilities
 

[1] HPC NetProfile v. 1.4 (PhatWare Corp.)

HPC NetProfile 은 두곳 이상의 장소에서 조나다 710을 네트워크에 접속할 경우에 유용하게 이용되는 유틸리티이다.  조나다 710은 PCMCIA 타입이나 CF 타입의 랜카드를 삽입하여 네트워킹을 구현할 수 있는데, 가정과 직장에서 연결시 이 유틸리티를 이용하면 매번 네트워크 설정을 해 줄 필요가 없이 간단히 프로파일만을 바꿔줌으로써 연결할 수가 있다.  여러 장소를 옮겨다니며 네트워크에 접속할 필요가 있는 경우라면 필수 소프트웨어라고 할 수 있다.


[2] Whack Force v. 1.0 (Ruksun Software Tech.)

유명한 오프라인 웹브라우저이다.  관심있는 웹사이트를 조나다 710의 메모리에 저장한 후 언제 어디서나 내장된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여 볼 수 있다.  데스크탑용의 WebZip 등의 유틸리티와 유사한 기능을 한다고 할 수 있다.  프리웨어 소프트웨어이며 필요에 따라 웹사이트의 저장단계(Level or Depth)를 조정할 수 있다.


[3] Messenger Force v. 2.4 (Ruksun Software Tech.)

데스크탑 윈도우즈 Microsoft Messenger 를 조나다 710용으로 에뮬레이션한 유틸리티이다. 30일 평가판이지만 이용에 전혀 불편하지 않으며 30일이 지난 후에도 다시 30일로 세팅시킬 수 있다.


[4] SCOTTY FTP v. 2.0 (Ruksun Software Tech.)

데스크탑용 CuteFTP 와 유사한 기능을 하는 조나다 710용 FTP 클라이언트 유틸리티이다.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조나다 710으로 직접 FTP 서버에 접속하여 업로드/다운로드 작업을 할 수 있다. 또한 텍스트파일을 직접 보고 편집할 수도 있다.  역시 30일 평가판이나 30년도 이용할 수 있다.


[5] Terminal Server Client

조나다 710을 서버컴퓨터의 클라이언트로 만들어주는 프리웨어 소프트웨어이다.  호스트가 서버컴퓨터이거나 Windows 2000 (Adv.) Server 운영체계를 탑재한 데스크탑이라면 이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조나다 710으로부터 호스트에 접속하여 작업할 수 있다.  예를들어, 가정에서 직장의 호스트 컴퓨터에 연결한 후 직장에서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6] JabberCE v. 0.77e (mov Software)

AIM(AOL Instant Messenger), ICQ, MSN, Yahoo messenger 를 모두 지원하는 통합 메신져 프리웨어 유틸리티이다. 현재 AIM, MSN, Yahoo 등은 별도의 조나다 710용 메신져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으나(Yahoo messenger는 조나다 710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  ICQ는 없기 때문에 이 소프트웨어가 유일하게 ICQ 를 지원하고 있다.


[7] EzWAP v. 2.1 for HP Jornada 720 Devices (EZOS s.a.)

WAP(휴대폰 모바일 프로토콜 중의 하나)용으로 고안된 (웹)사이트를 보는 공개 소프트웨어이다. 현재 미국과 독일 WAP 서비스만이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으며 국내 WAP 사이트를 보기 위해서는 별도로 URL을 입력시켜야 한다.  그러나 모든 WAP 사이트가 지원되는 것은 아니며 특히 무선접속만으로 포트를 제한한 경우는 접속이 안된다.


[8] ftxBrowser v. 0.8d (T. Furukawa)

조나다 710에 내장되어 있는 Internet Explorer 와는 약간 다른 외관을 가진 일본어판 조나다 710을 위한 프리웨어이다.  그러나 조나다 710에 디오펜 한자 등을 설치하면 스크린샷에서 보는 것처럼 큰 불편없이 이용할 수 있다. 특징은 내장 익스플로러에 비해 소프트웨어의 크기가 매우 적다는 것을 들 수 있고 웹사이트 처리도 조금 원활함을 느끼게 한다.  좌측의 즐겨찾기화면은 숨길 수 있고 상단의 메뉴바도 필요에 따라 숨길 수가 있어 최대화면으로 웹서핑을 할 수가 있다.  단점은 즐겨찾기 추가기능이 매우 조악하고 내장 익스플로러와 상호호환이 안된다는 것이다(그러나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는 보는 것처럼 정상적으로 ftxBrowser에서 인식된다).


[9] iTelNet v. 1.0

조나다 710용 텔넷 소프트웨어는 다수가 있지만 한글을 지원하는 것은 이것이 유일하다.  삼성 넥시오용으로 제작된 듯하며 기본적으로 천리안, 하이텔, 나우누리가 설정되어 있으나 임의로 다른 텔넷사이트를 설정할 수도 있다. 전화모뎀접속은 직접 해보지 않았으나 랜접속은 무리없이 작동하였다.


[10] vxUtil v. 1.4.1 (Cambridge Computer Corp.)

정보화면창의 문구로부터도 알 수 있는 것처럼 vxUtil 은 Cambridge Computer사가 회사홍보차원에서 제작하여 제공하는 네트워크관련 프리웨어 유틸리티이다.  만일 당신이 네트워크 설치 기사라면 이 소프트웨어는 필수이며 일반사용자라 하더라도 인터넷 환경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구성할 수 있다. 예를들어, 현재의 IP 주소, Ping(핑 날리기), Trace Route(IP 주소 확인), Port Scan(특정 IP의 포트 개폐 상황확인), Get Html(웹페이지를 끍어오기), Lookup(특정 서버의 존부확인), Time Service(그리니치 타임 세팅), Whois(서버 소유주 확인), Password Gen(암호 발생기), IP Subnet Calc(서브넷 주소 계산기) 등의 유용한 작업을 할 수 있다.


[11] Yahoo Messenger for Windows CE (Build 2.0607)

조나다 710에 내장된 야후 메신져 프로그램이다. 메신져 기능외에 주식시세(스크린샷), 주요뉴스, 날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한글이 깨져서 표시된다.


[12] HP Dialup v. 2.0

조나다 710에 내장된 전화모뎀 접속설정 유틸리티이다. 위의 스크린샷은 설정 도우미의 첫 화면이며 전화모뎀이 없는 관계로 직접 설정하고 테스트해 보지는 못했다. 그러나 데스크탑의 아웃룩을 처음 세팅할 때와 매우 흡사할 것이며 전화접속 ISP 를 지정하고 전자메일을 세팅하고 처음에 띄워지는 웹사이트를 설정하면 바탕화면에 ISP(Internet Service Provider) 아이콘이 생성될 것이다.


[13] inbox

조나다 710 에 내장된 전자메일 소프트웨어이다. MS ActiveSync 를 통하여 데스크탑 컴퓨터의 아웃룩과 연동시켜 전자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으며, 조나다 710 독자적으로 POP3 또는 IMAP4 서버를 설정하여 이용할 수도 있다. 그러나 웹전자메일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호스트(예를들어 핫메일)와는 이용할 수 없다.  액티브싱크를 통한 이용시에는 한글문제가 전혀 없으나(문제가 있을 경우 제공된 디오펜 닥터 유틸리티로 치유 가능), POP3 나 IMAP4 서버를 이용한 경우에는 한글이 깨지는 경우가 있다. 이것은 해당 메일서버가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이며 해당 메일서버가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는 이상 inbox 상에서는 해결방법이 없다.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여 직접 웹메일서버로 접속하여 확인하여야 한다.


[14] nPOP v. 1.0.0 (T. Nakashima)

Dial-Up 접속과 LAN 접속을 모두 지원하며 POP3(메일수신)와 SMTP(메일송신)이 모두 가능한 강력한 메일링 프리웨어 유틸리티이다.  이것 역시 일부 메일의 경우 한글이 깨지는데 다행히도 External Viewer를 통해 메일을 볼 수도 있도록 함으로써 모든 메일에서 정상적으로 한글을 볼 수가 있다. 따라서 External Viewer는 한글 유니코드를 지원하는 텍스트뷰어로 미리 설정해 주어야 한다.


[15] riteMail v. 1.0

직접 메일패드에 스타일러스로 내용을 그려 그림형태로 전송하는 프리웨어 메일링 소프트웨어이다. 이와같이 전송하면 수신하는 측에서도 똑같은 메일패드와 내용을 볼 수가 있다. 메일을 그림과 함께 보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16] Internet Explorer

조나다 710에 기본내장되어 있는 익스플로러이다. 데스크탑 윈도우즈 버젼 4.01에 대응하는 버젼으로 왠만한 웹사이트를 서핑하는데는 문제가 없다. 그러나 구현할 수 있는 것과 이용하는 것은 다른 문제로서 실제는 속도문제와 메모리버퍼 문제로 웹서핑에 약간의 제약이 따른다. 스크린샷에서 보는 것처럼, 텍스트 중심의 웹사이트나 PDA 전용 사이트를 서핑하기를 권한다.


[17] rCE v. 1.0

스크린샷은 데스크탑 컴퓨터에서 rCE를 실행시킨 모습이다. 즉, 컴퓨터에서 조나다 710을 원격제어하는 유틸리티이며 이와 유사한 기능의 유틸리티는 다수가 있다. 기능은 매우 단순하며 화질조정과 간단한 메시지전송 기능을 가지고 있다. 단점은 이 유틸리티는 MS ActiveSync를 경유해서만 통신이 된다는 것이다. 조나다 710 상에서는 특별한 설치가 필요없으며 컴퓨터에서 rCE를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DLL파일이 조나다 710으로 옮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