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your own free website on Tripod.com
수정할 리뷰부분

(1) 포켓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대한 두번째 문제점으로 지적한 no-frame 메뉴가 안보이는 문제

이 문제는 간단히 해결이 됩니다. 예를들어 야호월드에서 첨부한 스크린샷의 경우, "VAIO BBS"(붉은 테두리) 부분에 스타일러스를 탭 하신 후 조나다 710의 Tab 키를 누르시면 화면이 아래로 내려가서 하단의 메뉴를 볼 수가 있습니다. 현재 해당 사이트의 서버인 네츠고가 서비스를 중지한 관계로 동일한 화면에서 하단을 볼 수 있음을 보여드리지는 못했습니다.

(2) 포켓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대한 세번째 문제점으로 지적한 자바 에니메이션 구현 문제

조나다 710 에 기본내장된 응용소프트웨어인 HP ChaiVM 의 Options 에 보시면 "Enable HP ChaiVM plug-in in Internet Explorer"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이곳을 체크해 주시면 왠만한 자바 스크립트를 이용한 광고배너는 정상적으로 보실 수가 있습니다.  동일한 사이트를 제가 다시 스크린샷한 화면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완전히 동일한 화면임에도 광고배너가 정상적으로 보인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좌측의 배너도 인식이 됩니다만 현재 보이지 않았습니다. 만일 인식이 안됐다면 야호월드의 스크린샷처럼 도형박스가 표시됩니다).  다만, 자바스크립트의 버젼에 따라 인식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서핑중 실질적으로 자주 접하지는 않습니다.

(3) 화면 디더링(떨림) 문제

동일한 사이트의 동일한 부분을 SnapIt v. 2.0 으로 스크린샷한 화면입니다. 야호월드는 "실제로는 이만큼 잘보이지 않는다"라고 하였는데, 제 스크린샷이 더 깨끗하면 깨끗했지 나쁘지는 않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모든 스크린샷 유틸리티들은 원래 화면의 화질을 향상시켜 스크린샷하지는 못합니다. 야호월드의 평가는 너무 주관적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DSTN의 특성상 화면떨림이 있습니다만 이것은 DSTN의 특성이며 16비트와 256칼라의 화질차이가 디더링의 정도에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야호월드는 이 차이를 디더링의 정도로 분석하며 조나다 680의 화질을 상대적으로 높이 평가하려고 노력하는 듯한데, 그다음의 256칼라 HP 680의 화면을 보시면 카메라의 색상에 흩뜨러짐 현상이 나타남을 보실 겁니다. 바로 256칼라와 65536칼라의 차이는 이러한 화소의 색표현의 차이에 있는 것 입니다. (야호월드는 그 차이를 디더링으로 몰고가다보니 동일한 DSTN LCD임에도 HP 680의 화상이 더 낫다는 오류를 범하게 된듯 합니다)

(4) 검은색 바탕에 미세한 입자가 보이는 현상

당연합니다. 데스크탑 모니터의 픽셀크기는 0.2 (mm)정도입니다. 반면에 조나다 710의 픽셀크기는 이보다 훨씬 큽니다.(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0.28 정도?)  이것은 검은색 부분이라서 나타나는 현상이 아니라 픽셀크기의 차이로 인한 당연한 화소(화질) 차이입니다.  고화질의 HDTV가 아닌 50인치 대형 스크린으로 방송을 보면  20인치에서 볼때는 못 느꼈던 이와 동일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TFT를 채용하고 있는 PDA 의 화질이 좋다는 이유가 바로 픽셀크기가 작고 동영상 재생시 화면번짐현상이 적다는 것 입니다.

(5) 웹사이트 중의 내부링크를 새창으로 띄우기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이용에 있어 중요한 팁이 하나 있습니다. 사이트 내부링크를 새창으로 띄우고 싶을 때는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내부링크를 스타일러스펜으로 누르시면 됩니다.